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인터넷 검색기록보기 및 삭제 방법

인터넷의 검색기록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혹은 핸드폰에서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2가지가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Explorer)와 구글의 크롬(Chrome)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익스플로러를 많이 쓰고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가장 점유율이 높은 것은 크롬입니다. 브라우저들은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합니다. 방문한 페이지, 아이디, 비밀번호 등이 저장됩니다.

오늘은 인터넷 검색기록보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텐데요. 자신이 방문했던 곳이 어디였는지 잊어버린 경우에는 목록에서 직접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삭제를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지우는지도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기록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익숙한 창이 열리게 됩니다.

이제 오른쪽 위를 보시기 바랍니다. X 모양으로 생긴 종료 버튼 아래에 3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별 모양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이 즐겨찾기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우리는 열어본 페이지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내가 방문했던 페이지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류 방법에 따라서 다양하게 나열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날짜순으로 나와 있습니다. 이외에도 사이트순, 자주 열어본순, 오늘 열어본순, 검색이 있는데요.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검색 기록을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지우고 싶은 경우에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항목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세요. 메뉴가 나오는데요. 삭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크롬에서는 더욱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실행된 상태에서 키보드의 단축키를 누르면 되는데요. Ctrl 키와 H 키를 동시에 눌러 보세요. 위와 같이 Chrome 방문 기록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날짜와 시간이 나와 있으며 웹 사이트 이름과 간단한 검색 기록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누르신 후에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