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스테레오 믹스 끄는법 알아보기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게임을 하면서 채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졌습니다. 과거에 스카이프, 토크온부터 최근에는 디스코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테레오믹스를 설정하게 되면 마이크를 통해서 입력되는 소리 외에도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사운드도 함께 전송이 됩니다.

가끔 음성 채팅방에서 목소리와 음악이 함께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활성화된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끔 의도하지 않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제는 사용하고 싶지 않아서 해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설정을 해제할 수 있도록 스테레오 믹스 끄는법 정리해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꺼보시기 바랍니다.

스테레오 믹스 끄는법

녹음 장치 실행

먼저, 해당 설정 환경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어디로 가면 될까요? 간단합니다. 작업 표시줄을 보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끝을 보시면 날짜와 시간이 표시되어 있죠?

그곳 옆에 스피커 모양으로 생긴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녹음 장치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없는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직접 열어주시면 됩니다.

스테레오 믹스 사용 안 함

다음과 같이 소리 창이 열리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녹음 탭을 보여주는데요. 만약 다른 곳으로 되어 있다면 이동하시면 됩니다. 스테레오 믹스가 사용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끄기 위해서는 해당 장치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시고 사용 안 함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음소거

잠시 동안만 스테레오 믹스 기능을 정지시키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속성 항목으로 들어가서 수준 탭을 열어 주세요. 음소거 버튼이 있는데요. 이것을 누르시면 기능을 정지 시킨 것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해제

장치를 아예 보이지 않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녹음 탭에서 빈공간을 찾으시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주세요.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선택 해제하시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